© Kakao Pay Corp.

카카오페이의 ESG

    리더십 메시지
    ceo
    안녕하세요, 카카오페이 대표이사 신원근입니다.

    카카오페이는 ‘이로운 흐름, 유연한 금융’이라는 ESG 비전을 정립하고,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영역에서 카카오페이만의 이로움을 더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상생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ESG 전략과 비전을 가지고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카카오페이는 환경, 사회 측면에서 이로움을 더하는 다양한 활동을 추진 중입니다. 기후변화 이슈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 핀테크사 최초로 온실가스 인벤토리를 구축하며 체계적인 온실가스 배출량을 관리하며, 더불어 자사의 상생 기금을 조성하여 지역사회, 금융 소외계층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상생 활동을 추진합니다.

    한편, 지배구조 측면에서 카카오페이는 국내 핀테크사 최초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UNGC)에 가입하여 국제연합의 핵심 가치인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준수하고, 그 이행 성과를 이해관계자와 투명하게 소통하고자 합니다. 이사회 내에 ESG위원회를 신설하여 선진적 지배구조 확립을 위한 거버넌스를 구축하는 등 본격적인 ESG 경영 추진 기반을 구축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카카오페이는 누구나 마음 놓고 금융하며, 세상에 이로움을 더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장기적 관점에서 상생을 실천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카카오페이의 노력에 이해관계자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페이 대표이사
    (겸) ESG위원회 위원장
    ceo-sign
    ESG 위원회

    ESG위원회는 카카오페이의 ESG 경영 방향성을 수립합니다. 특히, 환경,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ESG 관련 리스크를 전략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합니다. 위원장으로 대표이사를 선임하고 위원회의 과반수 이상을 사외이사로 구성하여 독립성을 보장한 투명한 지배구조를 확립하고 있습니다.

    esg-int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