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kao Pay Corp.
카카오페이는 2022년 '이로운 흐름, 유연한 금융'이라는 ESG 비전을 정립한 이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ESG 경영을 고도화하고 기술과 혁신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자들에게 이로움을 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먼저 친환경 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40년까지 전력사용량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데이터센터의 재생에너지 전환을 추진하고 에너지 효율을 개선함으로써 RE100 달성을 위한 발판을 갖추었습니다. 또한 기후 시나리오 분석을 통해 카카오페이의 기후 관련 리스크 및 기회를 식별하여 적극적인 기후 변화 대응 방안을 모색하였습니다.
또한 크루와 비즈니스 파트너, 소비자와 지역사회 모두에게 이로운 사회를 위해, 소비자 보호 내부통제 점검 체계를 바탕으로 금용소비자 보호를 강화하였으며, 시각약자의 UI 편의를 개선한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다양한 지역사회 구성원과 함께하는 상생활동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건전하고 경쟁력 있는 기업지배구조를 바탕으로 주주가치를 제고하고 권익을 보호하겠습니다. 이사회 내 ESG위원회를 신설하여 선진적 지배구조 확립을 위한 거버넌스를 구축하였으며, 전사 통합 리스크 관리를 위해 ERM위원회를 신설하여 선제적 리스크 관리 역량을 강화하였습니다. 향후에도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들을 면밀히 파악하고 분석, 미리 대비하여 이해관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앞으로도 핀테크 업권에서 ESG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이로운 흐름'을 만드는 유연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드는 카카오페이의 노력에 이해관계자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SG위원회는 카카오페이의 ESG 경영 방향성을 수립합니다. 특히, 환경,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 하여 ESG 관련 리스크를 전략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합니다. 위원장으로 대표이사를 선임하고 위원회의 과반수 이상을 사외이사로 구성하여 독립성을 보장한 투명한 지배구조를 확립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