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kao Pay Corp.

카카오페이의 ESG

    리더십 메시지

    카카오페이 신원근 대표이사 사진
    안녕하세요, 카카오페이 대표이사 신원근입니다.
    카카오페이는 2022년 ‘이로운 흐름, 유연한 금융’이라는 ESG비전을 정립한 이래, 모두에게 이로운 금융을 제공하기 위한 카카오페이의 노력과 성과를 투명하게 공유하고자 합니다.

    친환경 사회로의 변화에 발맞춰, 2024년 하반기부터 판교 오피스에서 사용하는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여 2040 RE100 목표 달성에 한걸음 더 다가섰습니다.
    데이터센터 운영 효율화를 위한 고효율 서버 도입, 친환경 스토리지 시스템 구축 등 기술적 노력을 통해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하고 운영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페이는 모든 경영활동과 ESG의 중심에 사람이 있음을 인지하고, 시니어, 가족돌봄청년, 취약계층 아동 등 지역사회 구성원을 위한 다양한 상생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누구에게나 금융이 이로울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 브랜드사이트 및 고객센터의 웹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하였습니다.

    더불어,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건전하고 안정적인 지배구조를 확립해 나가고 있습니다.
    ESG 경영을 내재화하고, 관련 사항을 심도 있게 논의하기 위하여 이사회 내 ESG 위원회를 분기별 1회 이상 개최하였습니다.
    경영진의 KPI에 ESG 요소를 반영하고, 사외이사의 개별 평가를 진행하는 등 책임경영 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향후에는 리스크 관리 체계를 고도화하여 이해관계자들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합니다.

    카카오페이는 앞으로도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기술로 모두가 누릴 수 있는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핀테크 업계의 선도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이로운 흐름을 만드는 유연한 금융’을 구체적으로 실현해 나갈 것입니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카카오페이의 노력에 변함없는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페이 대표이사
    (겸) ESG위원회 위원장
    카카오페이 신원근 대표이사 서명

    ESG위원회

    ESG위원회는 카카오페이의 ESG 경영 방향성을 수립합니다. 특히, 환경,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 하여 ESG 관련 리스크를 전략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합니다. 위원장으로 대표이사를 선임하고 위원회의 과반수 이상을 사외이사로 구성하여 독립성을 보장한 투명한 지배구조를 확립하고 있습니다.
    ESG 위원회의 조직도 이미지로, 카카오페이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는 ESG협의체와 ESG사무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ESG사무국은 ESG상생TF,  ESG평가TF, ESG환경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