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kao Pay Corp.

환경

지구를 향한 이로움
    환경 보호를 위한 서비스

    카카오페이는 디지털 기반의 친환경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하여 공급망 전반에서 기후변화 대응 역량을 제고하고 있습니다.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서 모바일 기반의 전자문서 서비스를 운영하여 기존 우편 안내문, 종이 고지서 등을 카카오톡을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esg-climate-change-1

    또한 카카오페이와 카카오페이증권은 2022년 7월, 전자문서 서비스를 알리고 사용을 독려하는 ‘전자문서 그린 챌린지’를 진행했습니다. 전자문서를 열람·신청하고 종이 우편물을 제보하여 전자문서 사용 확대에 기여한 사용자들에게 친환경 키트, ESG 우수 주식 등의 선물을 지급하여 종이 절약을 실천하도록 독려하였습니다.

    또한, 사용자들의 참여도만큼 카카오같이가치, 사단법인 평화의숲과 함께 2023년 4월 양구군 나무심기 기부사업을 전개하여 강원도의 조속한 산림 녹화를 유도하였습니다.

    전자고지결제서비스인 ‘청구서’를 통해 공과금과 각종 생활 요금 청구서를 간편하게 관리·납부할 수 있는 친환경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종이 사용량 감소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나아가 산림 보호와 탄소 배출량 저감 등 환경 보호 효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esg-climate-change-2

    실천 사례

    esg-down-icon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

    핀테크사 최초 온실가스 배출량 인벤토리를 구축, 제 3자 검증 획득

    esg-earth-icon
    산림 복원을 위한 숲 조성

    산불 피해를 입은 강원도 지역에 8,000 그루의 나무를 식재

    esg-campaign-icon
    사내 친환경 캠페인 진행

    오피스 내의 친환경 활동을 장려하며 사내 플리마켓의 수익금과 경매금을 환경실천연합에 기부

    esg-cooperation-icon
    WWF(세계자연기금)와 함께 환경협력

    크루의 친환경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세계자연기금과 함께 교육 진행하며 후원금을 통한 자연보전에 기여